오산시, 지역 내 9개교와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학교 내 체육관, 운동장 등 체육 공간을 개방함으로써 지역 주민 건강 증진 계기 마련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은 11월 4일 교육지원청 성장관 3층 회의실에서 오산시, 지역 내 9개교 초·중·고등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권재 오산시장, 업무 협약 참여교 학교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오산시는 학교시설을 개방하는 학교에 행정과 재정적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각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해 시설개방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각 학교장은 주민들의 이용증대를 위해 학교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오산시 관내 학교는 오산시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학교시설을 적극 개방해 왔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윤미 대호초등학교 교장은 “학교시설 개방은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가능하므로 개방으로 인한 학생들의 시설 이용 불편이나 학교 시설관리 애로사항이 최소화되어야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다.”라며, “학교시설 사용 중에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청결한 사용 등 사용자의 의무와 책임도 소홀히 하지 않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오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평소 학교교육에 큰 관심을 갖는 오산시의 지원으로 가능하였으며, 오산시와 상호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각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사회를 포함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시설 개방 여건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교는 ▶가수초등학교 ▶대호초등학교 ▶세담초등학교 ▶오산초등학교 ▶성호중학교 ▶세마중학교 ▶오산중학교 ▶성호고등학교 ▶오산고등학교 등 9개 학교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