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관내 초등학교 대상 ‘학습코칭’프로그램 실시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19 [14:47]

오산교육재단, 관내 초등학교 대상 ‘학습코칭’프로그램 실시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4/05/19 [14:47]

오산교육재단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재미있는 공부의 시작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오산인포커스


(재)오산교육재단(이사장 이권재)은 16일부터 관내 초등 26개교를 대상으로 “재미있는 공부의 시작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습코칭은 학생 개인의 학습동기 유발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성공적인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습동기, 교과연계를 포함한 10회기로 구성하여 학교 운영 현황에 맞춰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긍정적 학습 정서 형성 및 능력을 배양하여 학생 개인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학교, 재단의 연계를 통한 기본학습지원 기반을 마련하여, 계층별 교육격차 해소라는 여건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2023년도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심화교육을 수료한 지역 교육강사를 위촉하였으며, 체계화된 연구 모임의 피드백 과정과 만족도 조사를 통해 운영한다.

 

(재)오산교육재단 신진수 상임이사는 “다양한 관점에서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성장 가능성을 인식하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할 것을 기대한다”며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