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렴오산 다짐’으로. .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6:48]

오산시, ‘청렴오산 다짐’으로. .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4/04/12 [16:48]

오산시가 청렴오산을 다짐하며 첫 외부 감사담당관으로 고병훈 씨를 임용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처음으로 외부 감사담당관을 지난 11일, 임용했다.

  

감사 업무의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감사담당관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에 오산시 인사위원회는 지난 5일 고병훈(60) 씨를 최종합격자로 결정해 11일 임용장을 수여했다.

 

고병훈 씨는 검찰수사서기관 출신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수사과장을 거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피해자지원과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2024.4.11.부터 2026.7.31.까지이며 지방행정사무관(지방일반임기제 5급) 직급으로 ▲자체 감사 계획 수립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 ▲공직기강 확립 ▲공직자 청렴도 제고 및 공익신고 조사 ▲공무원 부조리 및 비위조사 ▲공직자 재산등록 관련 사항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 관련 사항 ▲고충민원 사항 조사 등 감사담당관 업무를 총괄한다.

 

시는 이번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공직기강을 쇄신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갑질 근절 및 부당지시 개선, 내부 공직자 청렴도 향상에 주력하고자 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외부 인사를 감사담당관으로 임용하여 공정한 감사를 수행함으로써 공직 내부의 불합리한 관행을 근절하는 등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감사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