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 체육관 증축 예산 27억 중 일부 확보… 건립사업 청신호로 순항 예상

신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4:25]

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 체육관 증축 예산 27억 중 일부 확보… 건립사업 청신호로 순항 예상

신동성 기자 | 입력 : 2023/11/09 [14:25]

오산시 청사 전경  © 오산인포커스


오산 운천고가 일반학생들과 체육 특기생 모두의 체육활동 여건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체육관 증축 사업에 순항이 예상된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최근 운천고 체육관 건립사업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대상으로 최종 확정돼 16억 9천만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비가 확보됐다고 발표했다.

 

실제 운천고의 경우 기존의 체육관이 있긴 하지만, 일반학생과 운동부(태권도부) 학생들이 함께 사용해 애로사항이 있었다.

 

특히, 운동부의 경우 학생들 훈련 시간 확보 및 훈련장 미비 문제로 인해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를 이용하기도 했으며 32학급 운천고의 규모 대비, 기존 체육관에서 체육교육과정 및 공동교육과정 중 표현활동의 수행 능력을 함양하는 선택 중심 교육과정과 체력운동 관련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기에 어려움도 있었다.

 

이에 이권재 시장은 운천고에 추가로 체육관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한 직후부터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직접 소통하며 체육관의 필요성을 역설해왔다. 

 

이 시장은 교육부 특교금 확보 직후 “오산 교육 발전에 관심을 갖고 배려해주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사의를 표했다.

 

앞으로 시는 총사업비 약 27억 원이 소요되는 운천고 체육관 건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나머지 사업비 확보를 위해 도 교육청 등 관계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시장은 “체육관 증축을 통해 운동부 학생들의 훈련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오산을 빛낼 수 있는 인재가 성장하고, 일반 학생들 또한 안정적으로 체육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 및 행정적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