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1.21~30) 운영

신동성 | 기사입력 2022/01/21 [15:49]

오산시,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1.21~30) 운영

신동성 | 입력 : 2022/01/21 [15:49]

한국생활개선오산시연합회는 17일 떡국 떡 40박스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신원)는 2022년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1월 21일부터 1월 30일까지 ‘2022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 운영은 정부의 ‘2022년 설 민생안정대책’ 추진과제에 따라 연휴기간동안 취약계층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여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시와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지역 소외계층의 발굴과 비대면 나눔(음식 및 방역용품 등) 등의 봉사활동이 적극 추진 및 실시될 예정이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한국생활개선오산시연합회에서 후원한 떡국 40박스를 관내 수요기관에 전달하는 ‘2022년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을 진행하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에서는 ‘사랑의 황금도시락 전달’ 활동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40가구에 반찬을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안정된 시민들의 명절 연휴를 위하여 소비자교육중앙회 경기오산시지회에서는 명절 기간 물가 안정을 위해 관내 대형마트 10곳을 대상으로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오산지회에서는 단체회원 전원이 설 명절 귀경차량 통제활동을 지원한다.

 

(사)오산시민간기동순찰대연합여성대에서도 ‘설맞이 합동 야간순찰’을 통해 관내 취약지역을 다시 한 번 살피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은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방역강화 조치가 연장되고 있음에 따라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되며, 이를 위해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안심하고 봉사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손소독제 5,60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과 박신원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활동하고 계시는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와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나눔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살필 예정이며,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