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평생교육사들이 뭉쳐 배움의 영역을 넓힌다!

오산평생교육사협회, 평생교육 강사들과 함께 민간영역 구축

신동성 | 기사입력 2021/10/18 [18:37]

오산 평생교육사들이 뭉쳐 배움의 영역을 넓힌다!

오산평생교육사협회, 평생교육 강사들과 함께 민간영역 구축

신동성 | 입력 : 2021/10/18 [18:37]

오산시 평생교육을 통해 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 오산인포커스

 

교육도시 오산시에는 약 2백여 명의 평생교육사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창립된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오산지회(이하, 오산평생교육사협회)에 등록된 평생교육사는 현재 21명이 회원으로 등록하고 평생교육의 영역 확대와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머리를 맞대고 있다.

 

오산평생교육사협회는 김현진 회장을 중심으로 부회장과 이사진들이 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점차 평생교육사 회원을 늘려 좀 더 단단하고 가치 있는 평생교육을 위해 노력중이고 평생교육사 개개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안정적인 직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오산평생교육사협회에는 문화, 예술, 체육,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교육사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사들과 더 넓은 영역의 평생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배움의 기쁨과 교육의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한글을 모르시고 오랜 세월을 살아오셨던 어르신들에게 한글을 교육하는 문해교육은 학생으로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밖에 문화·예술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는 여러 분야의 강사들이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 하고 있다.

 

오산평생교육사협회 이영희 사무국장은 “관내에서 활동하시고 있는 평생교육사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 회의 및 전반적인 교육활동을 돕고 더 폭넓은 평생교육을 위해 함께했으면 좋겠다”며 “언제든지 협회에 가입하시고 평생교육의 발전을 도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산평생교육사협회에는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김현진 회장은 “교육도시 오산시가 약 10여 년 동안 구축해 놓은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오산평생교육사협회가 시민의 사랑을 받는 평생교육의 길라잡이가 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오산지회(오산평생교육사협회) 가입 또는 기타문의 010-2338-8203(사무국)로 하면 된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