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 온텍트 교육자료 영상제작

독도를 연상케 하는 강치를 소재로 한 연극, 회원들이 열연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4/12 [19:29]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 온텍트 교육자료 영상제작

독도를 연상케 하는 강치를 소재로 한 연극, 회원들이 열연

신동성 | 입력 : 2021/04/12 [19:29]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가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도 홍보 자료로 사용할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 신동성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회장, 김용원)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 교육자료인 ‘독도가 궁금해요’ 라는 주제로 영상제작을 지난 9일 엑터스엘 아트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영상제작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온텍트 방식 교육 홍보자료를 제작하는 것으로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이다.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7년부터 5년째 관내 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독도에 관한 교육 및 홍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유치원 및 신청기관에 교육팀이 직접 나가 교육해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키트와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촬영하는 영상의 내용은 ‘강치의 주인’이라는 제목의 연극으로 강치인형의 주인인 섬이와 강치인형을 빼앗으려는 돌이의 이야기로 아동들이 연극을 보면서 생각의 힘을 기르고 강치에 빗대어진 독도를 지키기 위한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제작된다.

 

이번 독도 홍보용 영상제작은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 회원들이 기획과 극본 및 연출, 출연 등 모두 자체적으로 진행했으며 촬영과 편집은 한국영화인협회 오산시지부에서 협력했다.

 

출연진으로 섬이(이미옥), 돌이(김용원), 섬이친구(박은희), 돌이친구(유상선), 섬이아빠(황미옥) 등이 출연하여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열연했다.

 

그중 황미옥 사무국장은 이번 영상제작에 극본을 맡았으며 연출과 연기 그리고 배우들의 메이크업까지 도맡아 1인다역을 소화해내야 했다.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는 이번 영상제작 완성작을 관내 유치원 및 신청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게 하여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알리는 자료로 남길 예정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