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 심폐소생교육 영상상영회 개최

하트세이버봉사단, 심폐소생술 홍보영 영상과 교육용 영상 제작 발표

신동성 | 기사입력 2021/03/02 [13:25]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 심폐소생교육 영상상영회 개최

하트세이버봉사단, 심폐소생술 홍보영 영상과 교육용 영상 제작 발표

신동성 | 입력 : 2021/03/02 [13:25]

 오산시 자원봉사센터는 비대면 교육용 심폐소생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상영회를 개최했다. © 오산인포커스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신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 활성화됨에 따라 심폐소생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지난 달 26일(금요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상영회를 개최했다.

 

이번 영상제작은 하트세이버봉사단(단장 서정운)의 기획으로 시작됐으며, 오산시, 오산시의회, 오산소방서 등 지역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앨리스 필름의 촬영 및 편집으로 완성되었으며 특히 오산고등학교 ‘웰페어동아리’의 참여로 시나리오 작업과 출연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모범 사례가 되었다.

 

이 날 상영된 영상은 교육용과 홍보용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교육 영상은 관내 중·고등학교에 배포되어 비대면 심폐소생술 교육 시 사용할 예정이며 홍보영상은 관내 생명존중 문화확산과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심폐소생 교육영상 상영 모습  © 오산인포커스

 

한편 하트세이버봉사단 서정운 단장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교육을 진행하지 못해 18명의 회원들과 함께 기획하여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서 단장은 "국내 사망자 중 교통사고 사망률보다 심정지 사망률이 높게 조사되고 있다며 24만 오산시민이 모두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여 내 주변에서 심정지 상황이 닥치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하고 심정지 사망률을 줄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심폐소생교육관련 문의는 031-372-1365((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