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운산초, 온라인 학교자치이벤트 성황

『운산 비디오스타&네고왕』온라인으로도 따뜻해질 수 있어요.

신동성 | 기사입력 2020/12/28 [10:21]

오산 운산초, 온라인 학교자치이벤트 성황

『운산 비디오스타&네고왕』온라인으로도 따뜻해질 수 있어요.

신동성 | 입력 : 2020/12/28 [10:21]

◦ 신청곡과 함께 사연을 나누는 『운산비디오스타』이벤트
◦ “선생님, 우리 협상해요~”『운산 네고왕! 』이벤트
◦ 말의 힘을 믿는 『소원나무』 이벤트

 

'운산 비디오스타' 1회 영상 모습 (영상 캡쳐)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 운산초등학교(교장 나순미)는 12월 21일(월)부터 31일(목)까지 2주 동안 「운산 비디오스타&네고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일년을 마무리하는 운산초등학교 교육가족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만들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한 것으로 패들렛(padlet)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면원격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학사운영 중에도 운산초등학교 학생 모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이벤트 결과는 학급별 온라인 자치수업시간에 영상으로 공유되고 있다.


「운산비디오스타 사연 이벤트」에는 운산초 학생들이 요즘 겪고 있는 고민, 코로나 19로 인해 벌어진 에피소드, 친구나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편지들 그리고 자랑하고 싶은 자신의 일상을 촬영한 영상으로 이루어져 신청한 음악들과 함께 운산교육가족 모두를 따뜻하게 연결해주고 있다.

 

'운산 비디오스타' 촬영하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율동을 하고 있는 선생님들(영상 캡쳐) © 오산인포커스


협상을 의미하는 ‘negotiation’의 앞 글자를 따서 이름 붙여진 「운산 네고왕 이벤트」는 담임선생님께 협상을 제안한 학생을 대신해 깡디, 도비 교사가 담임선생님을 만나 협상을 진행하는 이벤트이다.

 

학생들은 실시간 쌍방향 시간배분문제, 수업 중 놀이시간 추가, 온라인 동아리활동 아이디어, 배움공책 쓰는 방법을 개선하는 협상안을 제안하였으며 선생님과의 협상을 통해 학생들의 제안이 반영되어 열띤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소원나무」에서는 운산교육가족의 소원을 받고 있으며, 익명과 실명이 가능한 온라인 소원나무 속에 실린 소원들은 말과 글의 힘을 믿으며 조금씩 자라나고 있다.


이에 운산초등학교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더 춥게 느껴지는 겨울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 서로의 고민과 생각, 축하를 나눌 수 있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회를 만들어주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