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쿨럴레와 함께하는 즐거운 노치원' 악기를 배우며 즐거움을 나눠요!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

신동성 | 기사입력 2020/10/17 [11:42]

'우쿨럴레와 함께하는 즐거운 노치원' 악기를 배우며 즐거움을 나눠요!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

신동성 | 입력 : 2020/10/17 [11:42]

우쿨렐레와 함께하는 즐거운 노치원은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 되고 있다. © 오산인포커스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우쿨렐레와 함께하는 즐거운 노치원’은 관 내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여가문화 활성화와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우키통키 재능나눔 공동체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김현옥 사무장은 평소 아파트 노인정에서 화투와 낮잠으로 시간을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안쓰러움을 느껴 그분들을 위한 무언가를 생각했다.

 

김 사무장은 우쿨렐레를 수년 전부터 배우고 익혀 강사 자격까지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을 위해 우쿨렐레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본 프로그램에 함께 하는 어르신들은 60대부터 80대까지 어르신들이 수업에 함께하고 계신다.

 

이번 ‘우쿨렐레와 함께하는 즐거운 노치원’수업을 받고 있는 총 15분의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너무 좋은 기회에 악기를 배울 수 있어 좋고 그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다”고 말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총 12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수업을 진행하지 못 한 기간이 있어 12월 까지 12회 수업을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과정과 결과를 영상을 제작해 발표회를 대신 할 예정이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