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동차정비 오피스마스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국내 최초 경력단절여성 자동차정비 전문인력 교육 실시

신동성 | 기사입력 2020/09/28 [16:45]

오산시, 자동차정비 오피스마스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국내 최초 경력단절여성 자동차정비 전문인력 교육 실시

신동성 | 입력 : 2020/09/28 [16:45]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경력단절여성 '자동차정비 오피스마스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신주경)은 지난 25일 오산대학교 지성관에서 국내 최초로 경력단절여성 취업을 위한 『자동차정비 오피스마스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양성과정 교육내용은 ▶직업인 마인드 및 직업윤리 ▶문서작성 실무(한글, 엑셀) ▶자동차 사고차량 보험 견적 실무 ▶자동차정비 실무(국가기술자격 취득)  등 7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3개월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17명 교육생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수료생 중 취업 예정자를 포함하여 10명이 취업하는 등 모범적인 직업훈련 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오산대 자동차학과 문학훈 교수는 “이번 교육 훈련과정을 통해 여성이지만 자동차 이론 교육과 정비 실습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수료 전 취업도 하고 자동차 전문업체에 맞춤형 여성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편미월 센터장은 “힘든 코로나 시기에도 불구하고 평소  여성이 접하기 힘든 자동차 정비 과정 수료를 축하드리며 벌써 50프로 이상의 취업이 이루어지는 등 1기 여러분들의 활약으로 2기 직업훈련도 운영하기로 계획했다 앞으로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훈련을 개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내년에도 경력단절여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업훈련으로 자동차정비 오피스마스터 전문인력양성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