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오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베란다 문화CONCERT' 기획

아파트 단지 내 공연 베란다에서 관람, 비대면 언택트 공연 온라인 생중계

신동성 | 기사입력 2020/09/28 [14:52]

문화도시오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베란다 문화CONCERT' 기획

아파트 단지 내 공연 베란다에서 관람, 비대면 언택트 공연 온라인 생중계

신동성 | 입력 : 2020/09/28 [14:52]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공연이 오산에서는 언택트 공연으로 '아파트 베란다 문화콘서트'를 진행한다. (참고자료)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 문화재단과 아트패밀리 만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감 및 무기력감 등 문화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오산시 베란다문화콘서트'를 기획 했다고 28일 밝혔다.

 

베란다 문화콘서트는 말 그대로 아파트 베란다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강화되면서 각종 공연 관람이 제한되고 있는 현 시국에 문화예술단체 아트패밀리 만감이 찾아가는 소규모 문화콘서트를 기획한 것이다.

 

공연방식은 오산시 관내 아파트 단지의 입주민 대표 및 관리사무소의 신청 접수를 받아 각종 여건 등을 검토와 협의 후 단지 내 놀이터 또는 광장이나 공원에서 소규모 음악공연을 펼치게 된다.

 

베란다 문화콘서트 공연장이 될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 및 공원에는 최소인원만이 관람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 각 세대 베란다에서 공연관람을 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이 추진했던 코로나19 시민위로 '발코니 음악회' 모습 (참고자료, 용인문화재단)  © 오산인포커스

 

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도시오산을 향한 바쁜 발걸음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상적 문화생활에 제약을 받고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침체된 삶의 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안전하고 유익한 공연문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기획한 아트패밀리 만감 정창경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우울한 정서를 함께 이겨내고 서로가 응원하고 격려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식을 줄 모르는 코로나 상황에 이번 공연기획이 시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이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이이라며 코로나 시대를 모두 건강하게 이겨내자”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각 지자체에서도 코로나 시국에 맞춤형 문화, 공연, 전시 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용인시문화재단은 총 10회에 거쳐 관내 아파트에서 '코로나19 시민위로 발코니 음악회'를 진행한바 있으며 주민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고 밝히고 있다.

 

오산 아파트 베란다 문화콘서트는 9월 28일부터 신청접수를 받으며 확정된 아파트는 현장점검 및 사전협의를 통해 안내방송 및 게시물 홍보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아트패밀리 만감 이메일 wjdckdrud@hanmail.net 또는 010-6680-0195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