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독도 이야기 대상'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전

청소년들에게 독도사랑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애국심 함양 및 우리영토 주권의식 고취 및 확대

신동성 | 기사입력 2020/10/07 [10:29]

'제1회 독도 이야기 대상' 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전

청소년들에게 독도사랑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애국심 함양 및 우리영토 주권의식 고취 및 확대

신동성 | 입력 : 2020/10/07 [10:29]

제1회 독도 이야기 대상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전 홍보 전단   © 오산인포커스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는 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오산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매년 실시해오던 ‘도전! 독도장학퀴즈’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게 되어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로 대체하는 것으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알리기 위함과 꾸준한 독도사랑으로 미래 지향적 인재 육성, 그리고 청소년에게 독도에 대한 표현의 기회 제공 및 애국심 함양에 목적을 둔다.

 

글쓰기 주제는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평소 가지고 있는 독도사랑의 마음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독도를 대상으로 하거나 관련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을 산문형식으로 글을 쓰면 되며 기행문 및 수필형식으로 써도 되고 편지 형식으로 써도 된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이메일  osandokdo@naver.com 로 A4용지 1~3장 내외 분량으로 한글파일 함초롱바탕체 글자크기는 10으로 작성하고 표지에는 제목과 학교, 학년, 반, 성명과 연락처를 작성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020년 9월25일~ 10월25일 18시까지 유효하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에 각각 부분에 준하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제출한 모든 작품은 반환되지 않음.)

 

또한 매년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에서 진행하는 독도 장학퀴즈에 후원하던 교촌치킨은 이번 제1회 독도이야기 대상 글쓰기 공모전에도 후원하며 입상자에게 교촌치킨 교환권을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오산독도사랑운동분부 031-375-6339 또는 사무국장 010-7337-6229로 연락하면 된다.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 김용원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온 사회가 불안정한 상황이지만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이어가야 한다며 이번 글쓰기 공모전은 독도의 날을 맞이해 ‘제1회 독도 이야기 대상’독도의 날 기념 독도사랑 글쓰기 공모전을 실시함에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의 영토 독도를 홍보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 봉사 등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 오산독도사랑운동본부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독도에 대해 더 많은 정보공유와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할 방침이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