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독산성 및 전국산성사진 공모

오산 독산성의 아름다움과 전국 산성의 아룸다운 풍경 홍보

신동성 | 기사입력 2020/07/24 [22:10]

제5회 독산성 및 전국산성사진 공모

오산 독산성의 아름다움과 전국 산성의 아룸다운 풍경 홍보

신동성 | 입력 : 2020/07/24 [22:10]

제5회 독산성 및 전국산성사진 공모 포스터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시지부 주관으로 오산의 아름다운 독산성과 우리나라의 산성을 주재로 사계절의 풍경이 담긴 사진을 오는 8월24일부터 9월23일까지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전국 사진동호인으로 독산성 및 전국 산성의 사계를 주재로 하며 자유 작품도 포함하고 있으며 산성사진과 자유 작품의 차별을 두지 않는다고 한다.

 

출품 방법은 칼라 및 흑백사진 11″×14″이며 1인당 2만원의 출품료가 있고 1인당 4점 이하 작품을 공모할 수 있으며 출품하는 작품 뒷면에 출품표(작품명, 산성이름,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부착 해야한다.

 

공모된 작품은 2020년 9월26일에 심사를 거쳐 9월28일 발표하여 10월10일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에는 금상 1점에 오산시장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은상 2점에 오산시의회 의장 상장 및 상금 각각 50만원, 동상 3점에 (사)한국예총 오산지회 지회장 상장 및 각각 상금 30만원이 가작5점과 장려 5점 및 입선작품은 각각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장 상을 시상한다.

 

가작 이상 입상자는 시상식에 필히 참석해야 하고 디지털 합성을 금지하며 산성의 원형을 훼손하지 않아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 수상작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입회점수로 인정되며 오산시 또는 본 지부에서 도서출판 등 공익적 사업에 사용할 수도 있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회 김효순 지회장은 전국 유명 사진작가들 중 심사위원을 선발하여 공정한 심사로 운영할 것이며 오산 독산성을 찾는 전국 사진작가들이 매년 독산성을 찾아와 독산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김효순 지부장은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목표로 현재 활발하게 유적발굴을 하고 있는 오산 독산성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싶다며 이번 공모전도 역시 독산성을 홍보하기 위함과 전국 산성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독산성 사진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도 많은 사진동호인들의 관심으로 산성의 아름다운 작품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동성 기자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