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자원과 장정식 주무관 등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이은정 | 기사입력 2020/07/03 [16:25]

오산시 청소자원과 장정식 주무관 등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발

이은정 | 입력 : 2020/07/03 [16:25]

우수공무원에 선발 된 청소자원과 장정식 주무관 평생교육과 장현주 팀장 공원녹지과 오혜민 주무관(사진, 왼쪽부터)  © 오산인포커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직원 3명을 '2020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시는 부서에서 추천한 6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시민 체감도와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을 선정했다.

 

적극행정의 주인공은 ▲최우수에 청소자원과 장정식 주무관의‘간편하게! 스피드하게! 대형폐기물 이젠 스마트폰으로 배출하세요’▲우수에 평생교육과 장현주 교육기획팀장의 ‘따숨마스크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행복한 동행’▲장려에 공원녹지과 오혜민 주무관의‘「시민 참여형 마을정원 조성」 코로나19에도 SNS등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으로 추진’이다. 

 

시는 이들 3명에게 인사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우수사례를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일수록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만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자발적인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은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추천서식을 내려 받아 오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의회법무팀에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산인포커스  osanin4@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